나들목교회네트워크 더불어함께교회

타문화변혁사역

더불어함께교회 타문화변혁사역은 타문화와 공동체를 연결하는 사역으로, 가정교회 후원과 팀 사역을 통해 참여하고 있습니다. 

타문화는 해외의 선교지와 국내의 이주자, 통일영역의 현장을 말합니다. 공동체는 교회가 조직이나 건물이 아니라 그리스도를 머리로 한 유기적인 몸으로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사람들임을 의미합니다. 연결은 하나님나라 복음 안에서 직, 간접적인 참여를 의미합니다.

문의 nadulmok.global@gmail.com

가정교회 후원 이야기

더불어함께교회의 모든 가정교회는 한 가정교회가 한 타문화권 선교지와 연결되어 관계를 맺고 사역하고 있습니다. 

가정교회 후원(타문화변혁사역 후원) 은 주파송선교사, 준파송선교사, 협력선교사, 타문화사역자, G.I.P 파송자 등에 대한 후원이며, 

모든 가정교회는 자율적으로 후원 대상을 선정하고 교회는 매칭펀드 및 후원금 운영을 통해 각 가정교회가 변혁적인 공동체가 되도록 지원합니다.

더불어함께교회와 파송사역자는 조밈, 무사리 가정(B국, 주파송선교사, NGO 사역), 임혜진 자매(한국, 타문화사역자, 국제학생사역) 총 2 Unit으로 교회와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타문화변혁사역 영역에서 동역하고 있습니다.

GIP (Global Internship Program)

더불어함께교회는 Global Internship Program를 통해 타문화권에서 변혁적인 삶을 살아내는 사람을 세우는 사역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GIP(Global Internship Program)는 타문화변혁사역의 영역에서 선교현장의 필요와 사역을 소개하고, 

가족들의 자발적 참여와 사역의 장을 마련하여, 전 세계적인 목적을 갖고 일하시는 하나님의 사역에 동참하게 하고, 

그 속에서 GIP 지원자 및 교회의 역할을 준비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목표와 대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목표
▪ 더불어함께교회와 한국교회, 그리고 하나님의 세상을 위한 변혁지도자를 양성합니다.
▪ 타문화 변혁사역의 상황과 필요에 대한 소개를 통해 자발적 참여의 장을 마련합니다.
▪ 선교현장-더불어함께교회-GIP지원자간의 필요에 대해 상호유익을 추구합니다.
▪ 타문화사역자 또는 준파송선교사 등 구체적인 사역의 토대 마련을 기대합니다.

대상
아래 3가지 내용에 충족한 자
▪ 더불어함께교회 하늘가족이며 가정교회에 꾸준히 참석하는 가족 (목자추천 필요)
▪ 자원봉사 6개월 이상 섬긴 가족
▪ 풍성한삶의기초 수료자

담당 타문화변혁 정혁구 목사, 김동은 간사
이메일 nadulmok.global@gmail.com

팀 사역 이야기

타문화변혁위원회
더불어함께교회의 선교사역 활동가 및 목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선교전략 및 정책 결정, 선교사의 허입 및 GIP사역(사역자개발)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위원 노혜영, 박영춘, 이성덕, 정기혁, 정혁구 / 서기 김동은

타문화기획팀
타문화사역의 컨텐츠를 개발하고 실행하는 팀으로 격월 홀수달에 진행되는 선교기도모임, 선교학교, 비전트립 등의 사역을 하고 있습니다.
담당 김동은 간사

통일사역팀
다가올 통일을 준비하고 민족화해를 위한 사역을 하는 팀으로 통일비전트립, 북한구호기금지원, 새터민 청소년들의 멘토 연결 등의 사역을 하고 있습니다.
담당 정혁구 목사

국제학생팀
이 땅의 나그네로 찾아온 국제학생들을 섬기는 팀으로 대학캠퍼스 한국어교실 지원, 가정교회 초대, 비정상회담 등의 사역을 하고 있습니다.
담당 임혜진 팀장